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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가제트병원(이하 “병원”이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시 해지사유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 매 행위를 하는 경우 

-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생년월일, 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입력 

2.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0조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 

6. 전자우편 주소

7. 메일서비스 여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병원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본 원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항목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항목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제 1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조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6조 (건강상담서비스)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사용자가 ‘상담공개’ 기능을 사용한 경우

4.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7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 19조 (병원의 의무)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이용자는 일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6장 기타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가제트병원(이하 '본원'이라 합니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목 차 >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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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제공
- 진료비 청구, 수납, 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 진료비 계산서, 내역서, 제 증명서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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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연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 분석 자료
- 병원 운영을 위한 소식, 고지사항 전달 등
- 민원/고충 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및 상담, 회신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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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제공받는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및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는 법령에 따라 공개대상에서 제외함(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2항 1호, 7호)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 하도록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원님이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병원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7조에 명시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명 등 : 파기 또는 소각
- 선전자적 파일형태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다. 다른 법령에 의한 파기제한(보존) 및 항목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에 의거 보유기간의 경과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하나 다른 법령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아래의 사항에 대하여 개인정보 파기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하단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를 요청 할 수 있으며 병원은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 등을 요청 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개인정보 정정 삭제 등 요구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의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 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처리정지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하단의 관련 담당자에게 접수하시기 바라며, 이 경우 병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병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본원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제트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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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본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박종민
직위 : 가제트병원장
전화번호 : 062-710-9111
팩스번호 : 062-710-9222
이메일 : gadgethos@naver.com

나. 개인정보 담당부서
부서명 : 원무과
담당자 : 원무과장
전화번호 : 062-710-9111
팩스번호 : 062-710-9222
이메일 : gadgethos@naver.com

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본원은 귀하께서 개인정보에 관한 열람청구 시 신속한 처리 및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한 접수·처리 부서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원무과
담당자 : 원무과장
전화번호 : 062-710-9111
팩스번호 : 062-710-9222
이메일 : gadgethos@naver.com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서비스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 및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본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www.police.go.kr​)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본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관리 방침을 통해 본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법률에 적합하게 이용관리하기 위함.

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본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함
- 법령에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 안전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주차장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운영현황(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설치대수 : 41대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건물로비, 출입구, 스테이션, 복도, 승강기, 주차장, 수술실 등
2. 촬영시간 : 24시간 (단, 수술실 내 영상정보처리기기는 환자 또는 환자의 보호자가 요청하고, 의료법 제38조의2제2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34조의5에 따른 촬영 거부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만 촬영)
3.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10-15일(수술실:촬영일로부터 30일)
4. 보관장소 : 행정실, 수술실
5.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제공, 파기에 관란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관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의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및 관리책임자를 정함

1. 관리책임자
소속 : 가제트병원
직위 : 가제트병원장
전화번호 : 062-710-9111

2.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
소속 : 기획실, 수술실
직위 : 기획실장, 수술실수간호사
전화번호 : 062-710-9111

라.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체 : ADT캡스
- 연락처 : 1800-6400

마.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담당부서에 요구 할 수 있음 (단,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한다.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담당부서에서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 책임부서는 10일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 함.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 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 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3. 수술실 촬영 영상정보는 의료법에 의거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해서만 열람 등 요구가 가능하며 담당부서에서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조치결과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함.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른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 의료분쟁의 조정 또는 중재 절차 개시 이후 환자 또는 환자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해당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요청하는 경우
- 환자 및 해당 수술에 참여한 의료인 등 정보주체 모두의 동의를 받은 경우

4.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작성요령에 기록하고 이를 관리한다.
-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 이용하거나 제공 받은 자의 명칭
-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
- 법령상 이용 또는 제공 근거가 있는 경우 그 근거
- 이용 또는 제공의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근거
- 이용 또는 제공의 형태

사.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한다.
-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차등부여하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한다.
-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 등을 설치하여 물리적 보안을 확보한다.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http://www.gadgethosp.co.kr)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상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5월 27일부터 시행되었으며, 2023년 09월 22일로 수정되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2019년 05월 27일) (gadgethosp.co.kr)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2022년 09월 26일) (gadgethosp.co.kr)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처리방침(2023년 09월 22일) (gadgethos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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